2년전 즈음에 XE에 나돌아 댕기는 자료들을 이것저것 주워다가 짜깁기 해서 사이트를 개편해 놓고 '참 훌륭한 사이트로군.' 자화자찬하면서 널부러져 있었더니 그게 마누라하곤 전혀 딴판이라 맨날 보는 매인 화면이 1년 정도 지나면서 슬슬 식상해지기 시작... 2년 정도 지나니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마누라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권태기나 식상함, 바꿔야겠다 뭐 그런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는데 왜 홈페이지는 그런 느낌이 들까요?


그래서 마누라 얼굴에 견적서 하나 얹자는 심정으로 이곳저곳 기웃거리다가 맘에 딱 드는 레이아웃이 보이길래 이 참에 사이트를 개편해 보았습니다.

원래 오픈된 레이아웃을 있는 그대로는 사용하지 않는 체질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바꾸고 꿰맞춰 배스클래스 고유의 사이트로 런칭해놨습니다.

게시판 형식등은 그대로니까 개편이라기 보다는 업데이트라고 해야 맞겠네요.


메인에 있는 control panel에 보면 동영상 버튼이 있는데 그곳엔 제가 좋아하는 뮤비를 걸어놨습니다.

제가 워낙에 젊은 취향을 가지고 있으니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모두 좋아하실 듯... ^^

뮤비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변경해서 식상하지 않도록 신경 쓸 참입니다.


control panel 맨 오른쪽에 MP3 파일 재생기에는 제가 좋아하는 음악 댓곡정도 담아 놨습니다.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는 음악표시를 한번 더 눌러 플레이어를 안보이게 하면 음악이 자동으로 정지되는데 이상하게도 IE8에서는 자동정지가 안됩니다.

이 문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재생기의 정지 기능 버튼을 눌러 해결하시는 수밖에... ^^;

음악 목록은 제가 식상하다고 느껴질때마다 바꿔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제 취향에 맞는 음악으로 말입니다.

뽕짝이나 성악,가곡 절대 안올립니다. 그런거 들으면 저는 잠이 옵니다. ^^;


기존의 단조로운 화면에서 벗어나 나름대로 뭔가 사이트에 머물만한 요소를 추가하느라 없는 능력으로 노력 좀 했사오니 볼게 없더라도 전보다는 쬐금 나아졌군 하시고 기분 나쁘시더라도 그냥 참으시옵소서.


다음 개편은 없을 것입니다.

배스클래스를 오픈해서 루어인의 기본 지식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지도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으니 이제 슬슬 한사람의 자유인으로 돌아가야 할 때도 된거 같구요.

언제가 될런지 모르겠지만 지금부터 이 사이트가 문닫을 때까지 항상 떠나는 뒷모습이 아름다울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 들리시는 모든분들께도 저처럼 낚시로 인해 인생이 즐겁고 아름다워지시길 바라고 바라는 마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