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jpg

 

제 기억으로는 배스보트를 최초로 대여하기 시작한 곳이 고삼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10여년 전 쯤으로 기억하는데 당시에는 좌대낚시터에서 가지고 있던 이동용 나룻배를 배서들한테 대여해 주는 형식이었습니다.

구명조끼와 가이드모터는 본인이 직접 가지고 와서 장착해야 사용할수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왕 유입되어 있는 배스.

어떻게 딱히 처리할수도 없는 배스였기 때문에 그것을 낚고 싶어하는 낚시인들에게

좌대용 나룻배를 빌려 주어 사용할수 있게 했던 것이지요.

당시 주방장님과 제가 아름아름 애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03.jpg

 

 

 

어느정도 세월이 흐르니 요즘엔 배스용 보트(대부분 나룻배)에 가이드 모터를 장착해 주고

정해진 시간동안 그냥 사용만 하면 될수 있도록 대여해주는 곳이 많이 생긴 듯 합니다.

배스용 보트를 대여해주는 사업이 나름대로 이윤추구가 가능하니 그렇게 된 게 아닐까 생각해 보는데요.

 

배스낚시용 보트를 탄다는 것은 뚜벅이 배서의 로망이라고 불러도 별 무리가 없을 겁니다.

 

근래 들어서는 내수면에서 동력을 부착한 선상낚시를 강하게 제재하는 통에

발에 오리발을 부착하고 노가다 뛰는 심정으로 밸리낚시를 하거나

급류에 띄워놓고 체력의 한계를 테스트하는 카약까지 가지고 가서 낚시를 하는 희안한 장면까지 연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상황이 이정도가 되니 평소에 눈여겨 보지 않았던 보트 대여 낚시터에 대해 관심을 갖는게 자연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배스낚시가 영업에 도움이 되니 배스를 잡아없애자 라는 문구가 안보여 좋구요.

또 낚시터 좌대관리소 측에서 가이드모터까지 장착해 대여해 주니 동력사용금지 라는 문구에 휘둘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밸리나 카약과 달리 두서너명이 함께 승선하여 이런저런 담소를 나누며 낚시를 할수 있다는 것에 상당한 장점이 있을 듯 하고요.

몇백에서 몇천만원씩 들여 배스전용 보트를 마련해 놓고 보트 보관 문제부터 일년에 몇번 사용하지도 못하면서

그나마 낚시좀 하려면 낚시금지 구역이네 동력보트 사용금지네 뭐네 하는 해괴한 법조항에 걸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그런 상황을 일거에 해결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금전적으로 생각해도 동력보트 가져가서 소모하는 보트기름값 정도면 보트 대여비용을 충분히 감당할수 있으니

비용면에서도 굉장한 매리트가 있겠지요.

 

저는 모든분들이 아시다시피 나홀로 낚시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또한 돈내고 배스를 퇴치하는 행사에 참가하는 것에는 경끼를 일으키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배스퇴치행사를 하면서 교묘한 혀놀림으로 배스퇴치 행사가 아닌양 배서들을 현혹하여 사기치는 단체는 

언젠가 이바닥에서 퇴출될거라고 확신하며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낚시터에서 배스낚시 입어료 받아 챙기면서 배스를 터부시 하는 그런 꼴같잖은 낚시터는 반드시 망할 거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반면에 가족과 함께 또는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 낚시를 권장하는 사람이기에

배서들한테 우호적이고 배스를 타박하지 않으며 레져문화의 한 장르로 인정해 주는 이런 분들에게는 무한 감동을 느낍니다.

결국 세월이 흐르니 아무리 없애려고 해도 배스는 없어지지 않음을 깨닫게 되고 차라리 그런 헛 짓에 헛 힘쓰느니

배스를 제대로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해 보자는 인식으로 발전하게 된거지요.

아마 이것이 자연의 법칙일 겁니다.

 

배스를 터부시하지 않고 또 배스낚시를 일반인들에게 친숙하게 보편화하는 방식은 

이렇듯 보트대여 낚시터를 통해 거창한 구호를 외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는 듯 합니다.

 

이글을 빌어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에 들리시는 분들중 혹시나 낚시티비 배스낚시 진행자분이 계시면 이렇게 정당하게 보트낚시를 할수 있는 낚시터에서

낚시하는 모습을 자주 만들어 주십사 하는 것이 첫번째 바램입니다.

 

또 하나 고삼지, 초평지, 괴산호, 안동호, 추평지 등등 

배스낚시용 보트를 빌려 낚시를 할수 있는 관리소나 기타 정보를 아시는 분이 계시면 이글에 코멘트로 소개해 주십시요. 

 

정보가 누적되어 모든분들이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을 정도의 분량이 되면 배스클래스 매인에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