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면서]

얼마전에 "베이트릴에 대한 나름대로의 분석" 이라는 글을 아무생각 없이 쓴 것을 시작으로 몇몇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제가 기계공학의 전문가도 아니고 짧은 시간동안 여러글을 보고나서 나름대로 생각한 것을 적은 것이다보니 오류가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조언을 해주셔서 조금 더 생각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낚시 선생님의 무언의 협박(문제가 많은 글을 Tip에 올려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도 있고, 전에 약속한 것도 있고 해서 오류를 좀 수정해서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글을 쓴 것은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저같은 초보자는 보기만해도 겁이 나는 사람들이 (사실 얼마전에 중고로 시마노 1501 모델을 하나 구입했는데 줄을 살짝 당겨보아도 핑핑 돌아가며 퍼머머리가 되는 것이 !!!; 아직 한번도 캐스팅을 해본적이 없는 ???)  원리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하고 백러쉬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 올린 글보다는 내용이 많이 정리 되었지만 아직도 오류가 있는 부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너그러이 보아주시고 심각하게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으시면 지적해 주시면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자리를 빌어서 그동안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친칸님, 운문님, 비취어님, 포세이돈님, TheSoldier님, 유도전류님, 신광수님, 헤비메탈님, 원심력님, 솔향님 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관심을 가지고 보아주신 많은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