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낚시포럼

본문시작

김훈
2007.09.21 18:22
제 주장만 펼치면 지루하실것이니 토교지님에게 질문을 또하나 보내드립니다.
두리뭉실 답변을 해주셔서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파악이 안되는 부분에관한 설명 부탁을 드립니다

두리뭉실 배스가 생태계에 적응하던 파격적으로 등장하여 적응을 하건 결과적으로 추후 적응한건 맞는데 님의 표현에 빌리자면 그냥 "큰 차이가 있습니다" 로 끝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적응이라 함은 더이상 변동이 적어진다는 뜻일진데 이렇게 적응하거나 저렇게 적응하거나 제가 생각하는 적응이나 토교지님이 생각하는 적응이나 그 결론은 자연의 섭리에 의한 결정일텐데 누구 의도대로 적응되건 따라야겠지요
사과맛과 배맛의 차이를 설명해 달라는 사람에게 그저 "큰 차이가 있지요"라고 말씀하시는 것같아 답답하여 요구드립니다요

두번째 변증법적으로 보자면 "합"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사물은 항시 "정"으로 머물 수 없습니다.
자연현상의 원리마저 부인하는 가치관을 가지신 분으로 보이는데 설마 지금도 상투틀고 다니기를 주장하는 분은 아니시겠지요? 문화와 더불어 자연 환경이 변화하면 누구나 겸허히 그것을 받아들이고 끌어안하야 함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댐이 되어버린 청평에 쉬리가 사라져서 고뇌하는 분인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배스 유입 이전의 생태계는 이미 대한민국 어디에도 없음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생물 서식처의 변화는 인간 문화와 역사의 변화만큼 빠르게 진행됩니다. 변화를 싫어하는 성향을 가진 분으로도 판단되나 그런 가치관을 고수하신다면 한반도에서 퇴치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유독 배스를 타켓으로 삼았다면 무언가 다른 원한이 있으신분으로 사료됩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