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을 이용해서 배스의 감각을 분석해 보았다.

 

루어라고 하는 사기전용 가짜미끼를 사용해서 배스의 입술을 꿰뚫어야 하는 명제가 주어졌으니

싫어도 어쩔수 없이 살펴봐야 하는 문제들이다.

하긴 평양감사도 지 싫으면 안하는 것이니 오감분석 그딴거 하지 않고 낚시할 사람은 그리해도 된다.

던지고 감으면 되고, 있으면 물고 없으면 안물것이니 그저 운에 맞기고 낚시하는 사람은

이런 글 보지 않고 낚시해도 된다. 그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그러고보니 배스 낚아 뒤로 패대기 치는 놈들만 남아서 엄한 기본을 배우는거나 아닌지 모르겠다.

항간에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그놈들 낚시가서 배스를 못잡으면 실력탓 안하고

배스 안나온다고 쌍욕을 하면서 침 퉤퉤 뱉고 지랄육갑을 떤다고 하더라...

 

2_010.jpg

 

 

배스잡아 패대기치는 놈들은 이글을 보는 즉시 여기서 나가주기 바란다.

꼴같잖은 글이지만 죽써서 개주면 개줬지 버러지 보다도 못한 놈들한테 줄 생각은 눈꼽만큼도 없는 기라.

 

낚시를 몰랐으면 아무 문제가 없을텐데 불행하게도 길을 잘못들어서는 바람에 낚시를 알게 되었다.

낚시질을 잘하기 위해선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8_1.jpg

 

   

 

먹으려고 하는 배스에게 먹을만한 미끼를 던져주면 되지 않겠나.

먹으려고 하는 배스가 어디에 처박혔는지에 대해서는 앞장에서 구구절절 설명했으니

이제부터는 어떤 미끼를 던져줘야 제대로 사기를 칠수 있겠나에 대해 알아보면 되겠다.

 

15년 전쯤 파워피싱이라는 루어전문 잡지에 월별 배스낚시 패턴이란 글을 기고한 적이 있다.

지역과 기상의 변화에 따라 전혀 맞지 않을수도 있는 이론을 발표했던 이유는 그나마 그런 뼈대라도 있어야

살을 붙이던 빼던 해서 자기만의 월별 낚시패턴을 가질수 있지 않을까 해서였다.

 

계절에 따른 배스의 기본패턴을 알려면 그때 기고했던 다음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계절별 배스의 움직임 ----    (봄)     (여름)     (가을)    (겨울)

 

위의 글은 절대로 모범 답안이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낚시인들이 간과하고 넘어가지만 참으로 필요한 사소한 진실이 그 속에 숨어 있으니 읽어두면 평생 도움이 될거다.

 

 

배스낚시는 참 쉽다.

그걸 어렵게 만드는 놈들이 있으니 아이러니 하게도 그 놈들이란게 전부 다 배서다.

근래들어 나는 여러사람과 몰려 다니며 하는 낚시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필드에서 참 배서를 만나보질 못했다.

 

참 배서란 무엇인가?

낚시를 쉽게쉽게 하면서 조과를 만들고 누군가가 옆에서 낚시 방법 좀 알려달라 하면

그게 뭔 대순가 하면서 알고 있는 만큼 알려주는 사람을 말한다.

또 누가 옆에서 보든말든 멋진 모습으로 낚시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필드에서는 그런 사람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낚시티비를 보며 살펴보니 딱 한사람 그런 사람이 눈에 띈다.

젊은 사람인데 직접 만나본 적은 없지만 낚시를 무척 아름답게 하는 멋진 배서로 보이더라.

애둘러 표현하자면 월요일 저녁 식사시간에 맞춰 (재)방송을 하기 때문에 거의 빼놓지 않고 시청을 하고있다.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방송을 진행하며 출중한 상황파악 능력 그리고 끝없이 배우면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다.

낚시칼럼란을 통해 칭찬해주고 싶지만 다른 진행자들이 자괴감에 빠질수도 있기에 여기에다 살짝 표현하고 넘어가련다.

집사람 왈 그 친구만 나오면 남편이 아주 빠져버린다고 하더라...

 

낚시방송을 보고 있으면 지가 지금 무슨말을 하는지 그것도 모르고 진행하는 사람도 있더라.

그러니 그걸 보는 초보자들이 뭘보고 배우고 뭘따라 하겠나.

나하고는 겜도 안되는 출중한 실력을 겸비하고 있으니 그런 진행도 하고 그러겠다만 배스낚시 참 정신줄 놓고 하는 사람 많아.

이글보고 분개하지 마라.

나는 시청자 입장에서 보고 말하는기라...

 

지금까지 배스가 어디에 머물러 있고 어떤 상태에서 어떻게 잡숫고 계신지를 살펴보았다.

이제는 배스를 넉아웃 시켜 물밖으로 꺼내는 일만 남았다.

 

8_2.jpg

 

 

배스는 주면 먹는다.

안먹을 놈 안먹고 먹을 놈은 먹는다.

먹을 놈만 상대할테니 먹기에 적당한 미끼를 던져서 적당히 움직여주면 당연히 먹을거다.

 

근데...

이 적당한 미끼가 수만가지나 되고 

이 적당한 놀림방법이 수백만 가지나 되는게 그게 문제란 거다.

 

수만가지 수백만가지나 되다고 하니 무섭나?

무섭긴 개뿔...

 

배스가 먹는 음식이 뭐냐? 이거만 알면 수만가지 수백만가지 그로 끝이다.

 

104_20041214213949_11.jpg

 

 

104_20041222105405_2.jpg

 

 

02.jpg  picPMsfrog78.jpg

 

 

to be continue...